항목 26 에서 체스의 플레이 데이터를 저장하는데, 각 바이트마다 쓸수 있는 것을 생각해 보았다. 그런데 이해가 되지 않는것이 마지막 12 비트를 기록하는 방법이다. 이번 항목은 그 방법들에 대해서 논하는 것이다.

최소한의 인터페이스는 다음과 같을 것이다.


1 ) 표준을 만족하는 C++ 코드로 작성한다면 어떻게 작성 하겠는가?

2 ) 체스 경기 하나가 저장한다고 할 때, 반수 하나 당 12개의 미만의 비트들만 사용하는게 가능할까? 가능하다면, 그 방법을 생각해라.


총평

이번 항목에선, 무엇인가를 구현하기 위해선 그 무엇인가 부터 알고 작업하라는 교훈을 주는 항목이였다. 데이터를 가장 줄이는 방법은 "함축" 에 있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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